평소 자주 입고 다니던 라운드 면티 목이 늘어났나요? 고무줄? 바늘? 필요없어요! 바느질에 똥손이라도 걱정 마세요 다리미로 5초만 눌러주면 티셔츠 목이 다시 쫀쫀해집니다. 오늘은 뉴스위크에서 알려드리는 초간단 수선, 티셔츠 심폐소생술입니다!
✅“탈색된 모자 새것처럼 바뀝니다” 변색된 모자 셀프로 염색하여 선명한 색으로 살릴 수 있는 방법
준비물 (PU열전사지)
✅ 바로 열전사지를 이용해서 늘어난 티셔츠의 목을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열전사지는 1장에 2,000원하기 때문에 1장을 사면 20번은 사용할 수 있어서 한 번 할때마다 100원씩 쓰는 셈입니다.
티셔츠 목 원상복구하는 방법
✅ 열전사지의 반짝 거리는 부분이 바깥쪽으로 오게 해서 다림질을 해주면 됩니다.
✅ 여기서 열전사지를 붙이기 전에 스프레이 다리미풀을 이용해서 옷을 조금 더 탄탄하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건 안해도 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스프레이 다리미풀이 없으신 분들은 안해주셔도 됩니다.
열전사지를 목둘레를 따라서 살짝 안으로 그려줍니다. 목둘레의 두께에 따라서 오려주시면 되는데 대략 5mm정도 두께로 그려주고 오려주시면 딱 맞습니다.
✅“핸드폰 요금 만원 이상 내지 마세요” 전화,문자,데이터 무제한인데 월 4,900원에 쓰는 방법
✅ 모양대로 잘라서 옷에 대어 봅니다. 대충 위의 사진에서처럼 달라붙게 됩니다. ✅ 반짝이는 부분이 바깥쪽으로 와야 하고 무광인 부분은 안쪽 접착력이 있는 부분입니다.
✅ 열전사지를 다림질 시트를 위에 한 장 덧대고 다림질로 다려줍니다. ✅ 한 곳에 5초 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완성됩니다.
✅ 모든 부분이 다 붙었는지 확인해 보고 잘 안붙은 곳이 있다면 다리미로 한 번 더 그 부분만 꾹 눌러줍니다. ✅ 그리고 열전사지를 떼어냅니다.
✅ 열전사지를 댄 부분이 모양이 쫀쫀하게 잘 잡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목 부분이 늘어났던 모양이 다시 쫀쫀하게 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단점이 있다면 목 둘레에 전사지를 붙여놨기 때문에 땀이 찰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정보
✅“괜찮은 와인이 확실합니다” 편의점 와인 중 가성비는 물론 맛도 좋아 추천하는 와인 실패없이 고르는 방법
✅“더이상 야채 썩게 만들지 마세요” 삼성전자 직원이 알려주는 10가지 야채 1년 내내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