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색, 진한색 모자. 땀이 배어 색이 변했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아주 간단하게 다시 새것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에어스프레이? 붓? 아무것도 필요 없습니다. 이렇게 간단할수 없어요. 무한대로 응용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하면 컴퓨터 빨라집니다” 90%는 몰라서 안쓰고 있는 컴퓨터 느려졌을때 빨라지게 하는 방법
1.염색 전 세탁해 주기
모자를 염색하기 전에 모자를 깨끗하게 세탁해 줍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가볍게 주물러서 세탁해 주시면 됩니다.
2.모자 틀 잡기
모자를 세탁하고 나면 모자가 쭈글쭈글해지기 때문에 모자의 틀을 잘 잡아줘야 합니다. 모자에 탱탱볼을 씌워서 다리미질을 해줍니다.
3.물빠진 모자 톤 올려주기(퇴색용)
미네랄 오일(없으면 베이비오일) 을 분무기에 약간만 넣어주고 에탄올을 많이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그런 다음 모자에 골고루 뿌려준 다음 드라이로 잘 말려줍니다. 이렇게만 해도 물빠진 모자의 톤이 한 층 더 밝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자 탈색 방지 꿀팁
모자의 색이 변하는 부분이 대부분 이마쪽 땀이 잘 흐르는 부위가 잘 변색이 되는데 이 부분에 <모자 땀 흡수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이것을 모자의 안쪽 부분에 이마쪽에 붙여주기만 해도 모자의 색이 변색되는 것을 어느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화초에 뿌려주면 쑥쑥 자라납니다” 매년 화초에 꽃이 주렁주렁 피고 잎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방법
4.탈색된 모자 염색하기
모자를 염색하기 전에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서 대략적으로 염색이 되지 않을 부분에는 붙여줍니다. 그리고 핑고 스프레이를 준비합니다. 구두, 지갑, 핸드백, 유리, 플라스틱 등에 쓸 수 있는 스프레이 형식이고 약 10,000원으로 인터넷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핑거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15cm정도 띄운 뒤에 뿌려줍니다. 이때 너무 한꺼번에 많이 뿌리면 안되고 적당량 뿌려주고 반복으로 뿌려줘야 합니다. 한 번 전체적으로 뿌리고 난 후에는 드라이기로 말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스프레이로 뿌려줍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뿌리게 되면 두꺼운 느낌이 들기 때문에 얇게 뿌려준다는 생각으로 뿌려주세요. 그리고 또 한 번 드라이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이때는 반드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신 후에 작업을 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줍니다.
5.페브릭 마카 사용해서 디테일하게 염색하기(마무리 해주기)
마스킹 테이프를 붙인 곳에는 세심하게 염색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디테일하게 염색을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다이소와 같은 곳에 가면 모나미에서 나온 패브릭 마카가 있는데 이것을 사셔서 염색해 주시면 됩니다. 절대 매직을 이용해서는 안되고 패브릭 마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집에서도 새모자처럼 셀프 염색이 가능합니다. 비싸게 주고 산 모자나 애지중지하는 모자가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새것처럼 더 오래 쓰고 다니는 셀프 염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절대 버리지 마세요” 치킨 시키고 남은 치킨무로 삶을 질을 2배 향상 시켜주는 청소 활용 방법
✅“요리할 때 이 기름 절대 쓰지 마세요” 혈관을 막아 버릴 수 있는 건강에 최악인 기름 이것 (+추천 식용유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