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색된 모자 새것처럼 바뀝니다” 변색된 모자 셀프로 염색하여 선명한 색으로 살릴 수 있는 방법

검정색, 진한색 모자. 땀이 배어 색이 변했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아주 간단하게 다시 새것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에어스프레이? 붓? 아무것도 필요 없습니다. 이렇게 간단할수 없어요. 무한대로 응용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하면 컴퓨터 빨라집니다” 90%는 몰라서 안쓰고 있는 컴퓨터 느려졌을때 빨라지게 하는 방법

1.염색 전 세탁해 주기

모자를 염색하기 전에 모자를 깨끗하게 세탁해 줍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가볍게 주물러서 세탁해 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2.모자 틀 잡기

모자를 세탁하고 나면 모자가 쭈글쭈글해지기 때문에 모자의 틀을 잘 잡아줘야 합니다. 모자에 탱탱볼을 씌워서 다리미질을 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3.물빠진 모자 톤 올려주기(퇴색용)

미네랄 오일(없으면 베이비오일) 을 분무기에 약간만 넣어주고 에탄올을 많이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그런 다음 모자에 골고루 뿌려준 다음 드라이로 잘 말려줍니다. 이렇게만 해도 물빠진 모자의 톤이 한 층 더 밝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모자 탈색 방지 꿀팁

모자의 색이 변하는 부분이 대부분 이마쪽 땀이 잘 흐르는 부위가 잘 변색이 되는데 이 부분에 <모자 땀 흡수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이것을 모자의 안쪽 부분에 이마쪽에 붙여주기만 해도 모자의 색이 변색되는 것을 어느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화초에 뿌려주면 쑥쑥 자라납니다” 매년 화초에 꽃이 주렁주렁 피고 잎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방법

4.탈색된 모자 염색하기

모자를 염색하기 전에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서 대략적으로 염색이 되지 않을 부분에는 붙여줍니다. 그리고 핑고 스프레이를 준비합니다. 구두, 지갑, 핸드백, 유리, 플라스틱 등에 쓸 수 있는 스프레이 형식이고 약 10,000원으로 인터넷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핑거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15cm정도 띄운 뒤에 뿌려줍니다. 이때 너무 한꺼번에 많이 뿌리면 안되고 적당량 뿌려주고 반복으로 뿌려줘야 합니다. 한 번 전체적으로 뿌리고 난 후에는 드라이기로 말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스프레이로 뿌려줍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뿌리게 되면 두꺼운 느낌이 들기 때문에 얇게 뿌려준다는 생각으로 뿌려주세요. 그리고 또 한 번 드라이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이때는 반드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신 후에 작업을 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5.페브릭 마카 사용해서 디테일하게 염색하기(마무리 해주기)

마스킹 테이프를 붙인 곳에는 세심하게 염색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디테일하게 염색을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다이소와 같은 곳에 가면 모나미에서 나온 패브릭 마카가 있는데 이것을 사셔서 염색해 주시면 됩니다. 절대 매직을 이용해서는 안되고 패브릭 마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이렇게 집에서도 새모자처럼 셀프 염색이 가능합니다. 비싸게 주고 산 모자나 애지중지하는 모자가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새것처럼 더 오래 쓰고 다니는 셀프 염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절대 버리지 마세요” 치킨 시키고 남은 치킨무로 삶을 질을 2배 향상 시켜주는 청소 활용 방법

“요리할 때 이 기름 절대 쓰지 마세요” 혈관을 막아 버릴 수 있는 건강에 최악인 기름 이것 (+추천 식용유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