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는 싸면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우리 식탁위의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물론 특유의 향과 매운 맛 때문에 생으로 먹기엔 힘들지만 볶음이나 국 등의 요리에 감초처럼 쓰이고 있습니다. 이런 대파를 꾸준히 먹게 되면 내장지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를 먹는 방법
대파는 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속에 쌓인 불필요한 내장지방을 녹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대파를 구워서 식초와 간장에 조림으로 해서 먹는 방법입니다. 식초가 내장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어서 같이 곁들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많은 분들이 구워 드신다고 하면 생소하실 텐데요.
대파는 60도 이상의 열에서 구우면 특유의 알싸한 맛이 사라지고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생성됩니다. 아조엔이라는 성분은 비만등의 대사질환에 매우 효과적이어서 지방을 녹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파의 효능
1. 대파는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대파에 풍부한 황화알릴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어서 우리 혈관을 깨끗하게 지켜줍니다. 결과적으로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대파의 밑 부분을 자르면 나오는 끈적한 물질인 만난 성분이 장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만성 위염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3. 당뇨를 예방해 줍니다.
대파의 윗 부분인 흰색쪽에 당뇨를 예방하는 물질이 더 많이 들어 있으며 이는 혈당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대파에는 마그네슘이 마늘의 5배가 들어가 있어서 피로 회복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리 사이즈 줄이는 대파 만드는 방법
-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대파를 5cm 정도 길이로 썰어줍니다.
-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약한 불에서 노릇해질 정도로 살짝 구워줍니다.
- 식초 : 간장 = 1:1 비율로 섞어서 끓여줍니다.
- 이렇게 끓인 양념장을 완전히 식힌 후에 대파에 부어줍니다.
- 반나절 정도 숙성을 시킨 후에 먹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허리 사이즈 줄이는 대파를 만들어 드시면서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여 즐거운 다이어트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하루에 5분만 투자하세요” TV에 소개되고 난리난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발냄새 심하면 따라해보세요” 여름철 심한 발 냄새뿐만 아니라 무좀 까지도 해결해주는 3가지 방법